본문 바로가기

귀찮은늘보가 먹고사는 법

(1인가구필수품) 전자렌지에 간편히 데워먹는 건강한 야채찜!

728x90
반응형
BIG

요즘은 워낙 자기 관리에 열심이다 보니 1인가구, 자취인 분들도 대충 먹지 않고 건강식단으로 잘 챙겨드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요리에 취미가 없는 저는 매일매일 건강한 식단을 챙겨 먹기가 가장 힘든데요, 특히나 야채류가 가장 힘든 것 같아요.
채소 좀 먹자고 마트에서 사 오면 결국은  다 못 먹고 상해서 버리기가 일쑤!




그래서 저는 오래전부터 꾸준히 구입해오고 있는 식품이 있는데,  바로 냉동야채 에요!

요즘은 종류별로 다양하게 손질되어 나오는 냉동야채들도 많고 유기농 제품도 많아서, 저는 항상 냉동실에 냉동야채들을 쟁여놔요.





그중에서 제가 최근에 새로 구입해서 먹는 냉동야채가 있는데, 바로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금방 야채찜이 되는, 바로 데워먹는 야채찜이에요.

먹기 좋게 전자레인지 파우치에 담겨있어 바로 데우기만 하면 되는데, 한 파우치에 단호박, 연근, 브로콜리, 당근 등... 여러 가지 야채가 들어있어서 아주 실속 있어요!











파우치를 열어 그대로 전자렌지에 데워도 되지만, 저는 락앤락 통에 소분해서 필요할 때마다 데워먹어요.

손질필요 없이 바로 먹으니 쓰레기가 안 나오고, 한 번에 여러 가지 야채를 맛볼 수 있어서 1인가구에게는 단비 같은 존재~~

이런 냉동야채들이 없었다면 1인가구인들은 다양한 야채를 접하기가 어려웠을 거예요!





별다른 조리 없이 데워서 소금, 후추 간만 하면 간단한 가니쉬 완성!!

스테이크에 곁들여서 먹어도 좋고, 야채가 필요한 어느 음식에는 같이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일단 야채는 한 번에 다 못 먹기 때문에 다양한 채소를 구입하기도 부담스럽고 또 손질도 어려워서 손이 안 가게 돼요.
야채 좀 먹겠다 싶어서 마트에 이것저것 사 오면 오히려 쓰레기가 더 많이 나온다는..

다양한 종류의 채소들을 먹기 힘든 1인가구, 자취인들에게 진심 강추하고 싶어요♡









728x90
반응형
BIG